2017년 1월 31일 첫 정기회의 및 테크워크샵 관련 보고

지난 1월 31일 (화), 오후 6시 2017년 첫 정기회의 및 테크워크샵 관련 보고 드립니다. 장남숙 회장을 비롯하여 총 8명이(김보성, 임연빈, 손지현, 김미영, 현수진, 송민경, 조아현) 참석하였습니다. 새 회장단이 구성된 이래 2017년 첫 회의인 만큼 참석자들은 자기소개와 코윈에 가입하게 된 계기, 코윈에 바라는 점 등을 형식없이 나누는 화기애애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김미영 회원이 친목팀장으로, 임연빈 회원이 기획팀장으로 선출 되었습니다.

2017년 주요 사업 및 행사에 대한 토론에서는 유익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나왔습니다. 무엇보다도 코윈밴쿠버 회원들의 관심과 요구에 맞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하는 것이 좋겠다는데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또, 회원층을 두텁게하기 위해서는 각기 다른 상황에 놓여있는 회원들의 관심사를 파악하여 주요행사를 결정하자는 의견이 지지를 받았습니다. 즉, 회원을 크게 세 그룹으로 나누어 보기로 했습니다: 첫째, 현재 직업을 갖고 있으면서 좀 더 다양한 사람들과 넓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싶은 사람들; 둘째, 학업을 마쳤거나 현재 직업에 관련된 준비를 하면서 취업을 모색하는 사람들; 셋째, 짧은기간내에 구체적인 직업이나 사업구상은 없지만 네트워킹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접하며 현재를 논의하고 미래를 준비하고 싶은 사람들. 회원층에 맞는 행사를 계획하기 위해서 임원진 및 회원들은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고, 제 2회 정기회의날 (2월 28일 오후 6시 예정)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이날은 되도록 많은 회원들이 참석하여 좋은 행사를 계획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입니다.

이어서, 김보성 부회장이 wordpress.com을 통해 free website를 만들 수 있는 방법 및 kowinvancouver.org에 포스팅을 올릴 수 있는 방법등에 관해 workshop을 진행하였습니다. wordpress를 처음으로 접하는 회원들도 쉽게 따라하며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은 사람이나 이날 참석치 못한 분중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코윈밴쿠버 이메일로 연락 주시면 추후 시간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윈밴쿠버 임원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