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28일 제2회 정기회의 보고

지난 2월28일(화) 오후 6시에 열린 코윈밴쿠버 제2회 정기회의 관련 보고 드립니다. 이번 정기회의에는 각 팀장들을 비롯한 임원진들(장남숙 회장, 김보성 부회장, 손지현 총무, 고진영 자기계발팀장, 송민경 재무팀장, 조아현 정보기술팀장, 김미영 친목팀장, 이수진 홍보팀장)과 코윈밴쿠버 제1대 회장을 하셨던 이인순 고문님이 참석하여 코윈의 중장기 활동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코윈밴쿠버가 장기적으로 발전하고 체계적으로 운영되기 위해 우선적으로 필요한 기본목표와 이념에 대한 토론이 있었습니다. 코윈밴쿠버의 비전과 핵심가치로는 다음과 같은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1) 국내외 한인 여성들의 정보교류 및 연대강화

2) 네트워크를 통한 국제협력 활동의 효율성 제고

3) 재외 한인 여성 네트워크 활성화로 국가 경쟁력 확보

또한, 한민족 여성 참여 유도 및 활발한 교류를 갖기 위해 필요한 주요활동으로 네트워킹 행사, 차세대 리더육성 워크샵, 소모임 네트워크, 멘토링 운영 등의 아이디어가 모아졌습니다.

2017년 장기계획 중 하나로 광역 밴쿠버에 거주하시는 여성분들의 다양한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인터뷰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밴쿠버에서 사회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한인 여성분들에게 도움이 될 자료를 개발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하여, 한인 여성분들에게서 듣는 스토리를 공유하고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려고 합니다. 이를 통해 모아진 자료들은 앞으로 사회 진출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 제공 및 동기부여가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뷰 주제로 생각하는 세가지 주요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민 정착 및 취업 관련 자료: Resume 작성 방법, 취업교육 기관 정보, 이민 정착 기관 정보, 인터뷰 준비하는 방법, 정부 보조 단기 프로그램 정보, 사업하고 계신 분들의 노하우

2) 자녀 키우기 관련 자료: 밴쿠버 학교 시스템 및 교육 프로그램, 자녀 관련 캐나다 정부의 정책과 혜택, 자녀 교육 노하우

3) 밴쿠버 삶에 관련된 다양하고 재미있는 스토리: 여행, 맛집, 이벤트 등

더불어, 앞으로 진행될 코윈밴쿠버 정기회의에는 한 두분 정도의 스피커를 초청해서 생생한 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는 워크샵을 포함할 계획입니다. 코윈밴쿠버 회원분들께 정기회의 공지를 통해 스피치 주제 및 일정을 공지해 드릴 것입니다.

이어서, 회원분들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토론이 있었습니다. 비즈공예, 걷기 모임 등의 소그룹 동아리 활동, 야유회, 음식 바자회를 통해 회원분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자는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제3회 정기회의의 구체적인 아젠다와 일정은 추후 코윈밴쿠버 이메일을 통해 회원분들께 공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