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제3회 정기회의 및 워크샵 (3월 28일) 보고서

지난 3월28일(화)에는 제3회 정기모임 및 워크샵이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이날 참석한 분들은 총 28명 이었습니다. 먼저, 코윈밴쿠버를 처음 방문한 분들을 위하여 서로를 알기 위한 자기소개와 네트워킹시간을 가졌습니다. 회장단이 정성껏 준비한 김밥, 떡볶이, 과자를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70328_192641

정기회의와 워크샵 진행을 맡은 조아현 기술팀장이 코윈밴쿠버의 비전과 목표를 간단히 소개하였습니다. 특히, 메트로 밴쿠버 지역 한인 여성 사회의 활발한 교류를 갖기 위해 네트워킹 행사, 워크샵, 소모임 등의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알렸습니다.

이어서, 3D 애니메이션 아티스트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김가영씨의 초청 강연이 있었습니다. 3D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다양한 기술적 요소들, 애니메이션 아티스트 직업을 갖기 위해서 한국에서 캐나다로 유학을 오게 되신 이야기, 밴쿠버에 개설되어 있는 3D 애니메이션 교육과정 및 온라인 수업, 메트로 밴쿠버에 분포되어 있는 애니메이션 회사들의 특성,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노하우 등을 들을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특히, 이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직업을 갖기 위해 막 취업 전선에 뛰어 든 젊은 여성분들에게는 더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드릴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김가영씨의 프리젠테이션 요약과 인터뷰는 코윈밴쿠버 웹사이트에 자료로 제공 될 것입니다.

이 날 처음 참석한 분들 중 8명이 2017년 정회원으로 신규등록 하셨습니다. (강이본, 김유경, 김형주, 박순임, 오다정, 이명, 이정우, 최해원). 진심으로 환영하며 앞으로 코윈밴쿠버 회원으로 활약하실 것을 기대 합니다. 또한, 조선아 고문과 박순임 회원님이 후원금을 내셨습니다. 코윈발전을 위해 유용하게 쓰도록 하겠습니다.

코윈밴쿠버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 있는 분들을 초대하여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궁금한 점을 서로 나누는 시간을 가질 계획입니다. 제4회 정기회의의 일정과 세부 아젠다는 추후 코윈밴쿠버 이메일을 통해 회원분들께 공지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적극적인 네트워킹에 합류하시기를 권유합니다.

감사합니다.

IMG_7544

코윈밴쿠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