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코윈한국대회 보고 및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코윈밴쿠버 회원 및 후원자 여러분!

한국에서는 추석 명절이라 떠들썩 하지만 이곳 이민 생활은 명절을 잊고 살기 쉽지요? 가을로 성큼 들어서는 계절… 이제 2018년도 몇 달 안 남아서 마음이 조급해지려 합니다. 하지만, 한 걸음 물러서서 좋은 마무리를 하려고, 다음과 같이 코윈활동 보고 및 계획을 여러분과 공유합니다.

[중앙일보VANCOUVER] 코윈캐나다,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상 수상 기사 보러가기

2018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한국대회

제18회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대회가 강원도 속초시 롯데리조트에서 8월 29일에서 8월 31까지 2박 3일간 열렸습니다.

2018-KOWIN-KoreaConference-1

우리 코윈밴쿠버에서는 장남숙, 하윤희, 로터스정, 황정희가 참가했으며, 코윈캐나다 담당관인 남기임 몬트리올 회장이 함께했습니다.

활동 분야별 네트워킹(문화. 교육)활동 시간에는 장남숙이 교육 분야에서의 활동 경험과 비전을 코윈밴쿠버의 활동과 연계하여 발표함으로써 전 세계 코위너들의 관심과 지지를 받았습니다. 더불어 하윤희/로터스정이 분임토의 결과를 대표로 발표했습니다.

2017-2018코윈활동을 기반으로 훌륭한 단체에 수여하는 장관상을 코윈캐나다가 받았는데 우리 코윈밴쿠버가 기여한 바가 크다고 평가받았습니다. 더불어, 코윈캐나다에 주어진 활동지원금의 50% ($1,975)을 우리 지부가 받았습니다. 이 지원금은 11월에 있을 송년 네트워킹 행사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만찬 및 지역탐방 (설악산 케이블카, 통일전망대) 등 너무도 즐거운 일정이 많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회원들과 교제하고 친밀해 지는 시간, 또 전세계에서 온 다양한 경력과 배경을 가진 코위너들과 교류하는 기회는 이번 행사에 참가한 사람으로서 너무나도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내년 한국대회는 청주시에서 열릴 것입니다. 여러분도 기회가 되시면 꼭 참석해 보실 것을 강력히 권합니다!

취업지원 온라인 강좌

밴쿠버 대한민국 총영사관, Korean Community Workers Network (KCWN)과 저희 코윈이 협력하여 취업을 준비하는 한인들을 위해 온라인 싸이트를 만들었습니다. 김건 밴쿠버총영사와 이강준 경제영사의 주도로 이루어진 이 프로젝트에서 코윈회장 장남숙은 기획단계에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했으며, 김민영 코윈웹디자이너가 최종 단계에서 싸이트를 개발 했습니다. 모든 컨텐츠는 KCWN(회장: 김민정) 회원들의 헌신적인 봉사와 노력으로 이루어 졌습니다. 취업에 꼭 필요한 실용적인 내용을 담고있으니 주변에 많이 홍보하셔서 취업을 준비하는 우리 한인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게 해 주십시오!

Job Academy for Koreans in Canada: www.ko2van.org

ko2van

11월 코윈캐나다 서부지역 네트워킹 행사

2018년을 마감하는 행사로 저희 밴쿠버가 코윈캐나다 서부지역 네트워킹 및 송년회를 주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코윈 서부지역의 단합을 유지하고 발전적인 네트워킹을 모색하고, 우리 밴쿠버 지부의 성장을 공고히 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것입니다. 현재 행사 준비위원회(준비위원장: 손지현 총무)가 구성되어, 세부사항을 기획하고 논의 중 입니다. 자세한 일정이 결정되는대로 여러분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윈밴쿠버 홍보팀 드림.